화장품 관련주 TOP7 | 중국 리오프닝 관광객 관련주 대장주

화장품 관련주 TOP7 한국화장품, 한국화장품제조, 마녀공장, 코리아나, 스킨앤스킨, 제이준코스메틱, 뷰티스킨 입니다. 최근 중국이 우리나라와의 여행을 재개 헀습니다. 때문에 중국 관광객이 대거 한국으로 밀려들어올 계획입니다. 이미 크루즈선 50개 이상의 예매가 완료 되었다고 합니다. 6년만의 재개입니다. 때문에 지난 목요일 화장품 관련주들이 상한가를 다수 기록하면서 강력한 섹터를 만들었습니다. 금요일 몇몇종목들은 급등하지못하고 지켜주는 정도로 끝난 지만 화장품 이외에도 다른 중국 리오프닝 관련 섹터들이 함께 급등하면서 쉽게 죽지 안을 섹터로 보여집니다.

지난주 목요일, 금요일엔 화장품, 여행 관련주, 호텔 관련주, 면세점 관련주들이 크게 급등하면서 대형 섹터의 등장을 알리는 한주였습니다. 앞으로 후속뉴스들도 계속 준비되어 있을 수 있는 큰 섹터로서 주목해야 할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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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한국화장품(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한국화장품 차트 및 부각된 이유

한국화장품은 시가총액 약 1500억원 규모의 종목입니다. 급등시에 가장먼저 상한가에 진입을 하면서 대장역할을 하였습니다. 뒤이어 다른종목들이 따라오는 모습에 대장주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한국화장품 기업정보 정리
  • 동사는 한국화장품제조에서 화장품판매 및 부동산임대사업부문이 분할하여 설립된 기초 및 색조화장품 판매를 영위하는 종합화장품회사임. 연결대상 종속회사인 더샘인터내셔날은 브랜드숍 관련 화장품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힐리브는 온라인 유통 관련 화장품 판매 외를 영위하고 있음. 유통질서확립을 통한 대리점 손익개선 및 현장밀착영업을 실시하고 브랜드 매니저체제를 통한 브랜드 파워 강화에 힘쓰고 있음.
한국화장품 분기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 감소, 영업이익은 59% 증가, 당기순이익은 144.7% 증가. 매출액은 소폭 감소하였으나 원가율 개선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크게 증가하였음. Brand Manager체제를 통한 Brand Power 강화에 힘쓰고, Brand Concept 및 Position에 적합한 Media Mix를 통한 효율적 광고집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

한국화장품 정보 바로가기

2.한국화장품제조(화장품 관련주)

한국화장품제조 차트 및 부각된 이유

한국화장품제조는 시가총액 약 1500억원 규모의 종목입니다. 한국화장품과 다른종목이니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한국화장품제조 기업정보정리
  •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을 비롯 1,600여 종류를 생산하는 OEM 및 ODM 화장품제조 전문기업으로서, 한국화장품 등 6개의 계열사를 가지고 있음 CGMP 인증은 물론 국제규격인 ISO 22716 인증까지 획득하며, 글로벌시장에 맞는 기업으로의 개선을 완료함. 산하 기술개발연구원에서 스킨케어본부, 메이크업본부, 리서치본부와 함께 연구협력팀을 두어 제품을 개발하고 있음.
한국화장품제조 분기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9% 감소, 영업이익은 91.9% 증가, 당기순이익은 159.2% 증가. 매출 다변화와 거래처 확대 등을 통한 영업개선의 노력을 전개하였고 위기를 극복하고자 노력하여 매출액은 소폭 감소하였으나 매출원가율이 개선되면서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하였음. 재무적인 측면에서도 유동비율 168%, 부채비율은 81% 수준으로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유지하였음.

3.마녀공장(화장품 대장주 관련주)

마녀공장 차트 및 부각된 이유

마녀공장은 시가총액 6000억규모의 종목입니다. 이번 화장품 관련주들 급등때에 상한가를 장후반에 닫기는 했지만 상한가까지 가는 과정에 거래대금이 많이 터지면서 많은 트레이더들에게 트레이딩 할 수 있는 구간을 만들어 주었던 종목입니다. 이런종목은 물량을 계속 손바꿈 하면서 올라가기때문에 고점에 물량을 수화하면서 가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럴떄엔 앞으로도 계속 화장품 관련 주도주 역할을 할수있는 기초가 되는 기초체력이 확보된다고도 생각 할수 있습니다. 떄문에 대장주로 손꼽았습니다.

마녀공장 기업정보정리
  • 동사의 명칭은 “주식회사 마녀공장”라고 표기. 영문으로는 “Manyo Co.,Ltd.”라고 표기. 2012년 03월 02일에 설립됨. 천연 유래 성분의 자연주의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판매하는 화장품 브랜드사로서 클렌징, 앰플, 에센스 및 기타 비건 화장품 등을 주요 제품으로 판매 중. 동사는 ‘마녀공장’, ‘아워비건’과 같은 기초화장품 브랜드와 향 특화 브랜드인 ‘바닐라부티크’, 색조화장품 브랜드 ‘노머시’ 등을 보유하고 있음.
마녀공장 분기실적
  • 최근 개인의 피부를 위한 화장품 소비를 넘어 자연과 동물, 지구를 생각하는 클린뷰티, 비건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급속도로 높아지고 있음. 최근 재미와 진정성 전략으로 진행한 국내 인기 유튜브 채널 ‘네고왕’ 프로모션에서 동사는 이벤트 시작 하루만에 100만 조회수 돌파, 일주일의 판매 기간동안 무려 193만개의 제품 판매 등의 대기록을 달성함.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여 더 많은 고객들에게 마녀공장 브랜드를 각인시킬 예정.

4.코리아나(화장품 관련주)

코리아나 차트 및 부각된 이유

코리아나는 시가총액 1500억 원 규모의 종목입니다.

코리아나 기업정보정리
  • 동사는 1988년 11월 15일에 설립되어 1999년 12월 10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화장품 전문업체임. 화장품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 송파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성과를 바탕으로 라비다, 자인, 녹두, 세니떼, 비취가인, 앰플엔, 프리엔제, 엔시아, 텐세컨즈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피부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레니끄(피부관리샵)를 가맹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건강식품 등을 판매함.
코리아나 분기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46.9% 감소. 매출액은 소폭 증가하였으나 매출원가의 증가로 영업이익이 대폭 감소하여 적자전환하였음. 조직재편을 통한 1인당 매출 생산성 향상, 국내시판 및 국내면세점 확대, 온라인확대, 해외시장 개척, 세니떼뷰티샵(멀티브랜드샵)등 매출경로를 다양화 하여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노력하고 있음.

5.스킨앤스킨(화장품 관련주)

스킨앤스킨 차트 및 부각된 이유

스킨앤스킨는 시가총액 600억 원 규모의 종목입니다.

스킨앤스킨 기업정보정리
  • 동사는 2006년 6월에 OLED 소재 및 승화정제장비 개발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6년 화장품 OEM사업을 영위하는 자회사 스킨앤스킨과 합병하며 주요 사업을 변경함. 2020년 코로나-19 방역사업을 위해 관련제품 및 마스크 생산설비를 구축하였으나 2021년 12월에 영업을 중단함. 2021년 커머스 사업을 위한 소규모 합병을 추진하여, 의류, 잡화, 화장품 등을 중국에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 사업을 진행중임.
스킨앤스킨 분기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7% 감소, 영업손실은 689.1% 증가, 당기순손실은 653.1% 증가. 매출액이 감소하고 판관비와 인건비 등의 비용도 증가하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크게 감소하였음. 1분기말 현재 일부 자본잠식 상태이며 적자가 지속되는 경우 자본잠식이 심화될 수 있고, 자본잠식율이 50%를 초과하는 경우 관리종목에 편입될 수 있음.

6.제이준코스메틱(화장품 관련주)

제이준코스메틱 차트 및 부각된 이유

제이준코스메틱은 시가총액 400억 원 규모의 종목입니다.

제이준코스메틱 기업정보정리
  • 동사는 1972년 6월 설립되어, 국내 외에서 화장품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2022년 7월 주식 양수도 계약을 통해 최대주주가 이도헬스케어에서 엠버케피탈코리아로 변경된 후, 주식 담보제공 계약의 담보권 실행을 통해 최대주주가 아이오케이컴퍼니로 재변경되었음. 마스크팩 외에도 디알씨헬스케어의 미용의료기기 사업과, 에쓰씨컴퍼니를 통한 병원 마케팅 사업 등을 영위하였으나, 22년 3분기 중 지분 매각함.
제이준코스메틱 분기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7% 감소, 영업손실은 104.4% 증가, 당기순손실은 8.1% 증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화장품 산업 악화가 지속되어 업황은 둔화되고 사업의 경쟁은 심화되어 주력 사업의 수요부진과 가격경쟁심화 등으로 매출이 감소함. 선택과 집중을 통한 생산계획과 적극적인 영업활동, 원가절감 및 판매관리비 절감을 통한 비용의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손익구조를 개선할 예정임.

7.뷰티스킨(화장품 관련주)

뷰티스킨 차트 및 부각된 이유

뷰티스킨는 시가총액 1000억 원 규모의 종목입니다.

뷰티스킨 기업정보정리
  • 동사는 ‘제조, 브랜드, 유통’ 이라는 Total-Value Chain을 보유하고 있으며 북미와 중국에 유통하는 글로벌  종합 화장품 업체임. OEM/ODM 사업부문에서 cGMP 생산시설, 자체연구개발 능력, 대형고객사 확보, 유통/브랜드 부문과의 사업시너지라는 경쟁력을 갖춤. 자체 브랜드인 ‘유리드’는 식약처에서 대한민국 최초 유기농 천연 화장품으로 인증하였으며, 세계 유기농 화장품 인증기관인 ‘코스모스’에서도 인증받음.
뷰티스킨 분기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 증가, 영업이익은 81.4% 감소, 당기순이익은 62.6% 감소. 합병을 통하여 보유하고 있던 북미 유통 채널과  중국 화장품의 유통 판로를 확보하여 안정적인 수출을 가능케 하였으며, 자사 브랜드인 ‘원진’ 및 ‘유리드’의 지속적인 성장 기대됨. 글로벌 화장품 시장이 매년 확대되고 있으며, K-Beauty 인기 증가의 영향으로 글로벌 매출 증가가 예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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