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하락 이유 | 셀트리온 주가 전망 차트 분석

셀트리온 하락 이유 셀트리온이 6월 27일 -8%이상 하락하여 보유중이신 주주분들께서 걱정이 많으실 듯 합니다.

셀트리온 하락 이유

셀트리온 하락 이유는 최근 셀트리온의 휴미라 바이오 시밀러가 미국의 처방약 보험급여관리 업체(PBM) 중 하나인 OptumRx의 보험 급여 대상에서 제외되었다는 소식에 급락했습니다. 셀트리온의 휴미라는 관절명 등 각종 염증에 사용되는 약품입니다. 또한 셀트리온 측에서는 바로 반박기사를 내며 사실을 부인했습니다. 미국 보험에 등재되는 사실 불투명 기사는 사실이 아니며, 메이저사와 협상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약품 등재 불투명한 것 가지고 이렇게 하락하냐는 의견도 있는데 휴미라는 글로벌 제약사 애브비가 개발한 이후 전체 2022년 매출 207억 달러(한화 25조)에 달하는 매출을 가진 블록버스터 의약품입니다. 전 세계 모든 약품 중에 누적 매출이 가장 많은 약품입니다.

셀트리온 보험등재 불투명 기사 보러가기

셀트리온 반박 기사 보러가기

셀트리온뿐만 아니라 셀트리온 삼형제로 불리는 셀트리온 헬스케어 셀트리온 제약 또한 각각 8% 이상 하락하였습니다. 각각의 차트를 놓고 차트적인 관점으로만 분석해 보겠습니다. 차트적인 접근으로만 보았을 때의 기준이기에 이것은 정답이 아니며, 하나 개인의 의견임을 인지하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셀트리온(068270) – 시가총액 22.1조원

셀트리온은 시가총액 약 22조원의 기업으로 대한민국 코스피 상장기업 13위이 시가총액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 하락 이유

셀트리온은 상장 이후 장기적으로 보면 거의 쉬지 않고 올라왔습니다. 상장 당시에 매수 장기 투자자분들은 아직도 많은 수익을 내고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급등을 기록할 당시에 매수하신 분들이라면 최근의 하락이 매우 가슴 아프실 수 있습니다. 2018년 급등 이후에 약 1년간의 하락과 기간 조정 그 후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 2차 급등으로 신고가 기록 후에 다시 기간 조정을 받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대 시세와 기간 조정을 반복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중요한 가격대는 매번 급등 이후 바닥 다지기에 지지를 확실하게 해주는 가격대인 130,000원이 매우 중요한 가격대로 보입니다. 130,000원은 최후에 지지대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차트상 명확하게 드러나는 지지선인만큼 만약 130,000원 지지선이 깨진다면 단기적인 투매가 발생할 가능성도 많아 보입니다. 많은 투자자들이 인지하고 있는 지지선이기 때문입니다.

셀트리온 하락 이유

오늘의 주가인 150,000원 대에서 앞으로 얼마 남지 않은 130,000원 구간이지만 바로 깨지지 않고 지켜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전과 같은 패턴이라면 2019년과 2020년의 지지했던 차트를 보면 쌍바닥은 매우 견고하게 만들 후에 다시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던걸 보면 이번 하락 또한 휩소로 여겨지고 130,000원 위에 저 지지가 나온다면 전과 같은 패턴으로 한 번 더 급등이 나올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하는 추측을 해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셀트리온 하락 이유

차트를 조금 더 확대해서 최근의 600일간의 모습을 보면 쉬어가는 구간에서 삼각 수렴을 만들어 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나름에 쌍바닥은 이미 만든 것처럼 보일 수도 있는 차트의 모습입니다. 삼각수렴 차트 패턴은 방향성이 정해지면 오랜 기간 동안 한쪽 방향으로 만 진행되는 특성이 있었습니다. 때문에 이번 삼각수렴 완료되는 부분쯤에 도달해 있는 지금 하방 쪽으로 방향성이 결정되지 않기를 바라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차트 패턴은 항상 맞는 건 아니기에 참고 정도만 하시면 될 듯합니다.

셀트리온 헬스케어(091990) – 시가총액 10.7조원

셀트리온 헬스케어는 시가총액 10조 원으로 대한민국 코스닥 상장 종목 중 최근 급등한 에코프로와 에코프로비엠 다음인 3위의 기업입니다.

셀트리온 하락 이유

헬스케어는 상장 이후 급등 한 이후에 33,000원 구간에서 지지를 받고 또다시 우상향을 하는 보습을 보여준 뒤에 2021년과 22년도에 거쳐 하락하고 현재 바닥 다지기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바닥권에서 고개를 들어 올리면서 박스권 상단 돌파를 시도하지 직전에 뉴스로 인해 급락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추세는 아직 살아 있는 등 해 보이며 주가는 박스권 중단쯤에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이번 뉴스로 -8% 하락하긴 했으나 거래량의 변동을 보면 유의미한 거래량은 아닌 것으로 보이는 점은 호재입니다. 위 차트에서 두 개의 박스를 그려놓았는데 두 박스 안 차트 흐름이 매우 비슷해 보이는 건 저만 보이는 걸까요? 흐름이 괜찮아 보입니다. 물론 굉장한 시가총액의 종목이다 보니 차트적 접근이 맞지 않을 수는 있지만 좋아 보이는 건 사실입니다. 기간 조정 또한 충분히 받은 상황이니 어쩌면 다음 바이오 상승 랠리가 온다면 대장 역할을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셀트리온 하락 이유

최근의 추세는 아직 미약하지만 상방으로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어 보입니다. 최근 하락도 거래량이 실린 모습은 아닌지라 괜찮아 보입니다.

셀트리온 제약(068760) 시가총액 2.99.조원

셀트리온 제약은 시가총액 약 3조 원으로 대한민국 코스닥 상장 종목 중 8위의 기업입니다. 위 두 종목 대비 시가총액 규모는 좀 더 작은 종목입니다. 차트를 보시면 움직임 또한 작은 덩치에 맞게 현란하고 탄력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셀트리온 하락 이유

셀트리온 제약 또한 헬스케어와 마찬가지로 급등 전 준비 운동을 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최근 2달간 늘어란 거래량이 눈에 주목할 만한 관점 중에 하나입니다. 2019년 상승 때와 마찬가지로 상승한 거래량을 늘리면서 준비운동을 하는 듯한 모습을 보이는 게 뉴스와는 별개로 좋아 보이는 모습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