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온양자컴퓨터 관련주 TOP8 | 양자암호 양자컴퓨팅 퀀텀 컴퓨팅 대장주

상온양자컴퓨터 관련주 TOP8 우리로, 엑스게이트, 텔레필드, 케이씨에스, 코위버, 피피아이, 파이버프로, 아이윈플러스 입니다. 최근 국내 연구진이 극저온에서만 작동이 가능했던 양자컴퓨터를 상온에서 작동시킬수 있는 가능성을 발견했다는 뉴스와 함께 어제 양자암호 관련주들이 집단으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상온에서 작동가능한 양자컴퓨터 가능성 발견 뉴스기사 보러가기>>

최근 몇일 동안 초전도체와 맥신 관련주들이 한국 주식시장을 점령하고 있었습니다. 어제 또한 초전도체와 맥신의 하루였는데요. 그 틈을 비집고 뉴스와 함께 집단 상한가를 기록한 섹터가 있습니다. 바로 양자암호 관련주 인데요. 전에도 한번 다루었던 양자암호 관련주 이지만 최근 이슈가 되었음으로 한번더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예전과 다르게 처음 관련주로 편입된 종목도 몇몇 보입니다. 

이전 양자암호 관련주 포스팅 보러가기>>

2023년 8월 24일 오늘 어제 집단 상한가를 기록한 양자암호 관련주들이 시장을 주도 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어제는 초전도체와 맥신이 시장을 점령하다가 마지막에 엄청난 변동성을 보여주면서 살짝 무너져 내리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별다른 악재 없이 조정을 받을 느낌이라 오늘도 흐름을 지켜보아야 할것 같습니다. 종목에 가장 큰 악재를 많이 오른 그자체가 사실 가장 큰 악재 인데요. 초전도체와 맥신 둘다 재료가 재료인만큼 쉽게 죽는 모습을 보여줄 것 같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양자암호 관련주 섹터가 집단상한가 이후 다음날의 움직임이 어떤식으로 진행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최근 몇일동만 집단상한가가 주식시장에서 트렌트처럼 자리잡으며 초전도체를 필두로 맥신, 오염수, 양자암호 등 관련주들이 집단상한가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양자암호 집단 상한가가 과연 질이 좋은 상한가인지에 대해서는 의문이 조금 듭니다. 거래대금없이 꽉 닫은 상한가는 매우 좋은 모습으로 보여지지만 후발주들이 시장을 주도하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 점이 아쉽습니다. 

선발주들이 상한가를 닫은 이후에 후발주들이 거래대금을 폭증시키며 시장을 주도했었다면 매우 좋은 섹터로 보여지겠지만 다른 섹터에 밀려 시장을 주도하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점이 매우 아쉽습니다. 후발주들의 상한가 거래대금이 고작 200~800억 사이로 많은 거래대금을 발생시키지 못한 점은 매우 아쉽습니다.

또한가지 다른 초전도체, 맥신, 오염수와 다른점은 선발주의 종목 및 후발주들의 종목들. 그러니까 섹터 전체의 모든 종목들이 시가총액이 너무 작은 소형주들이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시가총액이 작은 종목이라도 주가가 오르면 호가가 탄탄해지는 모습을 보여주며 트레이딩하기 좋은 종목으로 변한다는 특성이 있긴 합니다만 현ㄷ재로서는 그러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점이 매우 아쉬운 부분 입니다.

1.우리로(상온양자컴퓨터 관련주 대장주)

우리로 차트 및 부각된 이유
재건 관련주 에스와이

우리로는 시가총액 500억 후반의 종목입니다. 어제 상한가 당시에 거래대금 약 200억원을 발생시키며 상한가에 진입 했습니다. 명실상부한 양자 및 양자컴퓨팅 관련 대장종목으로 시장에서 인식되어있습니다. 대다수의 트레이더들에게 양자암호 관련주를 묻는다면 우리로는 가장 먼저 말할것임으로 대장주로 손꼽았습니다. 

어제 상한가 모습또한 시장 초반에 강하게 닫고 장 종료까지 꿈쩍도하지 않는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후발주또한 따라 붙어주는 모습을 보여주어 멋진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우리로 기업정보 정리
  • 초고속 정보 통신 산업의 발달을 위한 핵심 제품인 광분배기의 제작 및 판매를 영위. Wafer 가공 원천기술 보유 업체가 국내외에 3~4개가 있으나 유일하게 동사만이 W등급 제품의 개발로 업계최고 사양 제품을 생산 공급할 수 있는 제품경쟁력을 확보. 10G APD chip 은 칩 자체로 판매가 가능할 뿐 아니라 자사 칩을 적용하여 모듈형태로 판매시 제조원가를 절감하여 가격 경쟁력이 월등함.
우리로 분기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사업부문 전반의 실적 부진과 주력인 SI부문의 매출 감소로 외형이 축소되었고, 원가율 개선 미진으로 영업손실과 순손실을 보이며 적자전환함. SI사업부는 효율적인 재고관리 및 신모델을 빠르게 도입하여 시장을 선점해 마진율을 높여 꾸준히 이익률을 유지하는 판매 전략을 보유함.

2.엑스게이트(상온양자컴퓨터 관련주)

엑스게이트 차트 및 부각된 이유

엑스게이트는 시가총액 1200억원 규모의 종목입니다. 우리로에 비해 시가총액은 조금도 높은 모습이지만 낮은 유통비율로 품절주와 비슷한 탄력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유통비율이 너무 적은 종목은 약간의 움직임으로도 주가의 변동성이 굉장해 지는 종목으로 탄탄한 움직임을 보여주지 못하는 모습을 종종 보여주곤 합니다.

엑스게이트 기업정보정리
  • 2010년에 설립되었으며 VPN, 방화벽, UTM 등 정보보안을 위한 필수적인 제품을 개발, 생산 및 판매하는 통합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기업임. 동사는 정보보호산업 내 정보보안 제품 및 서비스, 그 중에서도 네트워크보안 시스템 개발 부분을 주사업으로 영위함. 동사의 주요 제품군은 AXGATE Series, 유무선통합보안솔루션&원격전원제어솔루션, 통합관리시스템(TMS), SSL INSIDE이 있음.
엑스게이트 분기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9%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소폭 감소하였으며, 판관비와 인건비 등의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이 384%감소하여 적자전환하였음. 신시장을 개척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하여 Home-Network Divice(월패드 해킹사건과 관련된 전용보안장비)의 개발을 진행중에 있으며, 현재 시제품(Proto-Type)을 제작하였음.

3.텔레필드(상온양자컴퓨터 관련주)

텔레필드 차트 및 부각된 이유

텔레필드는 시가총액 300억 미만의 종목입니다. 매우 작은 시가총액의 종목으로서 엄청난 변동성을 보여주는 종목입니다. 시장초반 상한가를 굳게 잠그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역사적으로 양자암호 관련주로 계속적으로 인식되어왔던 종목입니다.

텔레필드 기업정보정리
  • 광전송장비를 연구개발 및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 다양한 신호와 접속을 해야 하는 접속망과 기술의 연계성이 높고 상대적 고수익 사업인 백본망 시장에 집중하고 있음. LTE 서비스를 위한 RRH 광선로에 대한 운용비용 절감을 위해 16WL기술을 확보하여 SKT와 공동으로 개발하여 안정적으로 납품 중임. 당기말 현재 썬웨이브텍과 에프아이시스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음.
텔레필드 분기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7.9% 증가, 영업손실은 53.3% 감소, 당기순손실은 53.2% 감소. 주력 사업인 통신장비, IOT부문의 실적이 회복되었으나 여전히 높은 원가율로 영업손실과 순손실을 기록함. 다만 적자 규모는 축소됨. 기술경쟁력을 통한 기술 마케팅, 영업채널망 다양화 및 KT 등 NI/SI 업체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하여 조달사업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음.

4.케이씨에스(상온양자컴퓨터 관련주)

케이씨에스 차트 및 부각된 이유

케이씨에스는 시가총액 1000억원 규모의 종목입니다. 케이씨에스 또한 시장초반 빠르게 상한가를 잠그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케이씨에스 기업정보정리
  • 동사는 한국컴퓨터지주에서 물적분할을 통해 설립돼 2007년 계열사인 한컴기술연구소를 합병함. 동사는 무장애, 무정지형 시스템과 솔루션으로 금융, 통신, 공공 부문에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해옴. 동사는 크게 NonStop SI, Enterprise Solution, 교통인프라, KIOSK 단말 사업 등 4개의 사업을 영위하며 NonStop SI 사업부분은 수익창출에 기여하고 있음.
케이씨에스 분기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9% 감소, 영업이익은 16.2% 감소, 당기순이익은 5.2% 감소. 동사는 100% 외주 생산하여 원재료 가격 등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으며 수익성 또한 소폭 악화됨. KIOSK 단말 사업부분에서 각종 티켓발매 및 무인 안내는 물론, 공공 서비스 및 기업의 대고객 서비스 등에 활용 가능한 여러 종류의 KIOSK를 공급 중에 있음.

5.코위버(상온양자컴퓨터 관련주)

코위버 차트 및 부각된 이유

코위버는 시가총액 750억원 규모의 종목입니다. 코위버 또한 예전부터 양자암호 관련주로서 강하게 인식을 받던 종목이었습니다.

코위버 기업정보정리
  • 유선 광전송장비 등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주로 KT,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등 국내 주요 통신사업자에게 광전송장비를 공급하고 있음. 전송시장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ROADM/POTN(기간망), PTS/OTN(메트로망), 5G-PON/광단말장치(엑세스망) 장비의 핵심적인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 POTN&ROADM장치는 차세대 백본(Back-Bone)전송망의 핵심장비로 부상하고 있음.
코위버 분기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 감소, 영업손실은 1.4% 감소, 당기순손실은 57.8% 감소. 전방산업 투자 부진으로 외형 성장이 정체된 가운데 주요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매출원가율은 소폭 상승함. 이에 영업손실 및 순손실을 보이며 적자를 지속함. 향후 양자암호 기술이 도입된 ROADM, PTN, POTN 장비는 기존 장비 대비 높은 단가로 수익성에도 긍정적일 것으로 기대됨.

6.피피아이(상온양자컴퓨터 관련주)

피피아이 차트 및 부각된 이유

피피아이는 시가총액 300억원 미만의 종목입니다. 시가총액이 작은 종목은 매매난이도가 매우 높은 종목입니다. 계속 말씀드리지만 변동성이 심함으로 조심해야 합니다.

피피아이 기업정보정리
  • 동사는 광통신 가입자 망의 핵심부품인 PLC 광 파워 분배기와 PLC 광 파장 분할기를 미국, 유럽, 일본, 중국, 인도 시장과 국내 통신 3사 및 유수의 통신 시스템 공급 업체에 공급하고 있음. 또한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서비스 등을 위한 인프라의 근간인 데이터 센터 내부 트랜시버에 장착되는 AWG 제품의 라인업 확대. PLC 칩을 사용하여 일반 및 특수사양의 단위부품, 광전변환기술의 융합을 통한 휴대용 광 계측기 라인업 확대.
피피아이 분기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전년 동기 대비 매출원가의 대폭 증가로 인한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다소 감소한 추세임. 동사는 광 계측기를 자체 PLC 기술을 활용하여 제작함으로써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확대중이며, 2022년 현재 북미, 일본 시장의 계측기 부문 매출이 점진적으로 늘어나는 추세임.

7.파이버프로(상온양자컴퓨터 관련주)

파이버프로 차트 및 부각된 이유

파이버프로는 시가총액 1600억원 규모의 종목입니다. 장후반에 아슬아슬하게 상한가를 기록했던 종목입니다. 가장 후발주로 손꼽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상한가를 닫을떄의 움직임을보면 차곡차곡 우상향 하는 모습을 잘보여준 종목입니다.

파이버프로 기업정보정리
  • 동사는 1997년 설립되었으며, 광 계측기기, 광섬유 관성센서(FOG) 및 관성 측정장치(IMU), 광부품 자동제조장비(OMAS), 분포형 온도센서(DTS), PLC 기반 광소자 등을 주요 제품으로 사업을 영위함. 빛이 특정 방향으로만 진동하며 나아가는 성질인 편광을 제어하는 기술을 핵심 기술로 보유함. 2022년 3월 10일 한국제9호스팩과 합병하여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함.
파이버프로 분기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4% 증가, 영업이익은 21100%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2022년 합병비용 5,412백만원의 반영으로 일시적인 당기순손실이 발생하였으나, 2023 1분기 현재 흑자전환함. 동사의 편광 스크램블러는 장거리 전송 해저케이블에 필수적인 제품으로, 편광제어 솔루션 분야에서 기술력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음.

8.아이윈플러스(상온양자컴퓨터 관련주)

아이윈플러스 차트 및 부각된 이유

아이윈플러스는 시가총액 700억원 규모의 종목입니다. 오후장 들어서 상한가를 닫아준 후발주 입니다. 

아이윈플러스 기업정보정리
  • 동사는 Photo Sensor용 CSP(Chip Scale Package) 전문회사로서 이미지센서 패키징 분야의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2003년 10월 설립됨. 동사는 NeoPac 방식의 CSP 전문회사로 휴대폰, 노트북 등 카메라모듈에 주로 사용되는 CIS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기술 기반으로 패키징 및 테스트를 하여 ODM 사업을 영위중. 주요 매출 비중은 NeoPAC 68.54%, 개발용역 31.46%로 구성됨.
아이윈플러스 분기실적
  • 2023년 3월 별도기준 매출액은 1.7% 감소, 영업손실은 62.9% 감소, 당기순손실은 87.5% 감소. 독일 등의 수출제품 매출이 16.5% 증가하였으나 판관비 및 연구개발비 증가로 적자현황 유지되었음. NeoPAC의 신규기술개발은 디바이스 발열의 활용도를 증가하여 매출 증가를 에상함. CAPA 증설 등 비경상적 비용이 발생하였으며 자회사인 프로닉스의 기술력에 힘입어 2023년 양산이 시작되면 큰 폭의 매출 성장이 전망됨.

대박 투자아이디어 보러가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