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예방 관련주 TOP5 | CCTV 보안 묻지마범죄예방 관련주 대장주

범죄예방 관련주 TOP5 코콤, 코맥스, 하이비젼시스템, 아이디스, 인콘 입니다. 최근 묻지마 폭행이 급증하며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빠르게 범죄영상 또는 범죄예고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없던 현상으로 최근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SNS를 통한 범죄 예고에 시민들의 불안감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최근에서는 방검복 및 호신용품 관련주가 급등을 하는 등의 모습까지도 보여 주고 있는데요. 정부에서는 강력하게 조치할것을 약속했습니다. 관련하여 보안 및 감시, CCTV등 수혜를 받을수 있는 관련주들을 미리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아직 시장에서 메인섹터로 급등을 보여주고있지는 않지만 관련이슈가 있을떄마다 주가가 살짝살짝 반응을 주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정부 정책이 나온다면 아마 메인섹터로 자리잡을 가능성도 있기때문에 미리 확인하고 가야 할것 같습니다.

묻지마 범죄 예고 및 범죄 급등 관련 기사 보러가기>>

1.코콤(범죄예방 관련주 대장주)

코콤 차트 및 부각된 이유
범죄예방 관련주 코콤 차트

코콤은 시가총액 1000억원 미만의 종목입니다. 최근 이슈가 되었을때 관련주 대장으로 움직였던 종목입니다. 테마급등주의 기본인 투자주의 딱지를 받으며 섹터 대장임을 입증했습니다. 장기적으로 차트는 역배열 상테에서 올라오는 상태입니다.

최근 상한가를 종목들이 역배열에서 급등을 하는 종목들이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중장기스윙으로 본다면 역배열에서 치고 올라오는 종목은 보통 저항을 맞고 톨파가 되지 않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는 경향이 있지만 최근 분위기를 봐서는 모멘텀만 충분하다면 일단 올리고 보는듯한 느낌이 강하게 들어서 크게 고려될사항은 아닐듯 싶습니다.(시장분위기는 매일 바뀔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보안 관련주들 전부 비슷하게 역배열에서 올라오는 중인것으로 보아 코콤이 그래도 가장 좋은 차트 느낌인것을 사실입니다.

코콤 기업정보 정리
  • 1980년 3월 1일 설립되어 스마트 홈 시스템, 비디오도어폰, 도어폰, CCTV 시스템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전문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1997년 9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코콤 홈 매니저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자체 개발하여 현재 스마트홈시스템(IoT)을 상용화하고 있음. 매출구성은 주택설비 약 80%, 기타 약 20% 수준이며, CCTV는 미미한 수준임.
코콤 분기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3% 증가, 영업손실은 17.4%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스마마트홈시스템부문의 매출이 확대되었으며, 원가율 소폭 하락 및 판관비 및 인건비 등의 부담 완화로 수익성 또한 일부 개선된 모습. 영상, 음성, 데이터가 통합된 복합적인 스마트시스템으로 변화함에 따라 지속적인 연구개발 진행중. 경기회복 시 실적 개선 가능할 것이나 급격한 변동은 쉽지 않을 전망.

2.코맥스(범죄예방 관련주)

코맥스 차트 및 부각된 이유

코맥스는 시가총액 600억원 미만의 종목입니다. 이전에는 CCTV관련 대장주로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던 코맥스 입니다. 하지만 최근 분위기상 코콤에게 대장을 빼앗긴것으로 보여집니다. 코맥스또한 탄력이 좋은 종목입니다. 모멘텀만 받쳐준다면 급등도 가능한 종목으로 보여집니다.

코맥스 기업정보정리
  • 1968년 4월 1일자로 전자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 설립 후 1999년 9월 17일에 코맥스로 상호를 변경하였음. 50년간 업력을 바탕으로 가정용 비디오폰, CCTV, P.A System, 병원설비에 이르기까지 전자통신기기 전문회사로서 위치하고 있음. 신규 사업으로 Smart Home System사업, Security System 사업, 산업용 네트워크 사업 등을 추진중.
코맥스 분기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주력인 스마트홈 솔루션 사업 부진으로 외형이 축소되었으나 원가절감으로 영업손익은 개선되었으며 순손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함. 국내 주택건설시장의 위축에도 불구하고 수주확대를 통해 지속적인 매출 증대를 이어나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민간수주부문에 대한 영업력 강화를 통해 수익을 확대해 나갈 방침임.

3.하이비젼시스템(범죄예방 관련주)

하이비젼시스템 차트 및 부각된 이유

하이비젼시스템은 시가총액 3000억원 규모의 종목입니다. 하이비전 시스템은 관련섹터로 편입되었던 역사는 없던 종목입니다. 하지만 최근 AI기술의 발달로 AI를 통한 범죄 예방시스템 도입을 준비한다는 이슈도 있음으로 영상 처리 기술과 영상 인식 기술을 보유한 하이비젼시스템의 기술력이 부각되어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하이비젼시스템 기업정보정리
  • 동사는 2010년 4월 8일 설립되어, 2012년 1월 26일을 합병기일로 하여 ㈜하이비젼시스템과 합병하였으며, 상호를 ㈜하이비젼시스템으로 변경함. 동사는 휴대폰에 탑재되는 카메라 모듈 및 스마트 부품에 대한 공정 및 검사 자동화 장비의 개발 및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2차전지 보조 배터리 생산라인(P-LBM) 개발/수주, 2차전지 배터리 생산라인(BMA) 개발/수주 등을 진행함.
하이비젼시스템 분기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4.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전녀동기 대비 매출이 상승했으며 주요 원재료비가 하락하며 원가율이 개선돼 수익성이 개선됨. 동사는 매년 매출액의 약 10% 내외를 연구개발비에 투자하고 있으며, 제품 다변화와 차세대 제품의 선행 개발 등을 통하여 회사의 지속적 성장 기반을 구축해 나가고 있음.

4.아이디스(범죄예방 관련주)

아이디스 차트 및 부각된 이유

아이디스는 시가총액 2500억원 규모의 종목입니다. 대표적인 CCTV관련주 입니다. 최근 바닥권에서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는 있습니다. 하지만 거래대금이 빈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급등주로서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는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디스 기업정보정리
  • 동사는 CCTV 카메라가 촬영한 영상을 디지털로 변환해 저장하는 디지털 영상 저장 장치인 DVR을 전문적으로 개발, 생산, 판매하는 DVR 전문 기업임. 동사의 솔루션은 다양한 vertical 수요에 대한 대응이 가능한 유연한 플랫폼임과 동시에, 4채널 이하의 소형 보안망 구성부터 수천, 수만 개의 보안장비 컨트롤을 지원함. 2013년 `세계 보안시장 50위` 조사 중 영상 보안 분야에서 세계 5위를 차지함.
아이디스 분기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 증가, 영업이익은 42.6% 감소, 당기순이익은 27% 감소. 고급 사양의 8M 카메라를 신규개발하였고, 5M 카메라에 AI 기능을 추가하여 라인업을 세분화하는 등 기존 고해상도 카메라 라인업을 재검토함.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로 제13기 1분기 현재 25건의 해외등록 특허를 포함해서 총 92건의 특허권이 있음.

5.인콘(범죄예방 관련주)

인콘 차트 및 부각된 이유

인콘은 시가총액 350억 미만의 소형주 입니다. 예전부터 CCTV관련주로서 편입되었던 역사가 있는 종목으로서 관련주로 편입 되었습니다. 하지만 시가총액이 너무 낮은 모습에 호가변동성이 매우 심함으로 매매하시는데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인콘 기업정보정리
  • 동사는 DVR 등 영상 보안장비 및 영상 보안 솔루션의 개발 및 제조를 영위하고 있는 CCTV 통합관제 솔루션 분야의 국내 선두기업임. 2017년 국내 최초 IoT 기반 지능형 화재감시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VMS 기업에서 IoT 솔루션 기업으로 변모하고 있음. 매출구성은 ITC사업부문의 영상장비 등 80.12%, ITC사업부문의 영상솔루션 등 18.37%, 기타 1.51% 등으로 이루어짐.
인콘 분기실적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8.4% 증가, 영업손실은 23% 감소, 당기순이익은 96% 감소. 최근 영상솔루션시장에 나타나고 있는 의미있는 변화 중 하나는 지능형 영상분석기술에 대한 수요 증가로 동사 매출에 미치는 영향도 기대가 됨. 동사는 대규모통합관제 및 지능형영상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영상보안솔루션 부문의 사업과 공공조달플랫폼 사업을 영위하며 Pipe Line을 이원화하고 있음.

대박 투자아이디어 보러가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