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반도체 주가 전망 급등직전의 힘모으기 일수도

미래반도체 현재 차트 전망

미래반도체 주가가 지난달 5월 19일 상한가 이후 고점에서 하락 하지 않고 버텨 주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상한가 이후에 거래량이 감소하면서 이동평균선을 수렴으로 만들어 내는 모습이 급등전 힘모으기로 보여진다.

6월 20일 오늘 같은 섹터로 묶여진 한미 반도체가 5% 주가상승을 일으킨 반면 미래반도체는 장초반 -5%의 급락 이후 한미반도체가 올라감에 따라 +0.83%로 마감 했다. 최근 한달간 26,500원~32,500원의 박스권 흐름을 보여주고 있어 오늘의 장초반 급락은 지수의 영향에 의한 급락으로 보여지며 박스권 안에서는 충분히 일어날수 있는 변동성으로 보여진다.

한미반도체 차트 바로가기

미래반도체 차트 바로가기

다른 섹터가 쉬어갈때 충분한 호재와 뉴스를 동반 하여 언제든 박스권 상단 32.500원을 돌파 하면 신고가가 멀지 않은 영역이기에 종목이 가진 끼와 재료가 좋아서 신고가 돌파도 충분히 가능해보인다. 이종목의 호재로는 삼성전자 임원진이 퇴사 후 설립한 회사라는 반도체파트너라는 점과 지난해 67%상승한 매출도 좋아보인다.

실적또한 매년 47%의 성장률을 보이는 실적형성장주라는 점도 기대된다. 비교적 현재 반도체 업황이 좋지는 않지만 미래반도체는 비교적 영향이적은 비메모리 반도체를 주로 다룬다는 점도 안정적이다. 삼성전자에서 건설중인 평택 반도체클러스터 및 국책사업중하나인 용인반도체 클러스터라는 훈풍이 불어 오는 중이다.

또한 최근에 신규 상장한 신규주섹터에 함께 묶이는것도 단기적으로는 좋은 모습을 보여줄수 있어보인다. 최근 신규주 순환매가 일어나고 있다는 점도 미래반도체에 좋은 영향으로 비춰진다. 또한 이번 상장으로 모금된 자금으로 신규아이템 및 사업 다각화를 추진중이라고 하니 기대해볼만 하다.

동일한 사업 아이템을 진행 하고있는 매커스 종목또한 꾸준한 우상향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반도체 유통이라는 업종 또한 매력적으로 보여진다.

매커스 차트 바로가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