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운아나텍 주가 상승 이유 |동운아나텍 상한가 30%

최근 동운아나텍 주가 상한가를 기록한 이후에 하락하지 않고 이틀간 고점에서 버텨주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후 오늘 6월 26일 시장에서 상한가 도달 이후 살짝 내려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동운아나텍은 당뇨병 환자들에게 희소식이 될만한 기술 및 제품을 공개했습니다. 타액만으로도 혈당을 체크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기존 당뇨병 환자들의 혈당을 체크할 수 있는 방법은 혈액을 채취해 기기에 혈액을 묻혀서 혈당을 체크했었습니다. 이번 타액 혈당체크 기술이 중요한 이유는 단순치 혈액 채취뿐만 아니라 혈액 채취 시 바늘자국으로 감염이 되는 사례가 자주 있었습니다. 이번 기술 개발로 그러한 사례들은 모두 없앨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동운아나텍 주가 차트

그래서 주가 또한 상한가 고공행진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상한가 이후 오늘 전 고점을 넘기고 상장이래 최고가를 갱신하고 있습니다.

동운 아나텍은 2015년 상장 이후에 주가 최고가 12500원을 넘지 못했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15,000원을 돌파하여 최고가를 갱신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약 2,800억 원 수준입니다. 거래대금은 현재 13:10분 기준 1800억 원을 기록하고 있으며, 장 종료 시에는 아마 시가총액 수준의 거래량을 도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거래대금 회전율은 약 100% 수준을 도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동운아나텍의 현금흐름(동운아나텍 주가)

또한 최근 동운아나텍의 라이선스 판매 계약으로 현금 200억 가량이 회사에 들어온 점도 호재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라이선스 판매대금을 토대로 타액 혈당 진단 기기 임상실험과 개발에 더 많은 자금을 투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동운아나텍 기사 보러가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