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봉엘에스 주가 전망 및 비만치료제 관련주 분석 v2

어제 상한가를 기록한 대봉엘에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봉엘에스는 주로 아미노산을 기반으로된 약품 또는 화장품을 주로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어제 상한가 보낸 재료로는 “비만치료제 127조원 시장공략”으로 장초반부터 높은 갭상승으로 시작하여 멋진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대봉엘에스 뉴스기사 표지

대봉엘에스, ‘127조원’ 비만치료제 시장 공략…시제품 출시 완료

하지만 장초반 갭으로 상승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장초반에 에코프로 및 포스코 관련주 들이 급등을 하며 시장에 수급을 전부 가져가는 바람에 시원하게 상한가에 안착하지는 못했었습니다. 하지만 장 중반 약 1시에서 두시 사이 이후에 에코프로와 2차전지 관련주들의 폭락이 나오며, 반대급부로 대봉엘에서의 주가가 상한가에 안착하여 꿋꿋히 버텨내는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대봉엘에스 분봉차트
대봉엘에스 분봉

대봉엘에스는 시가총액이 약 1500억 미만의 종목입니다. 어제의 상한가로 시가총액이 조금더 늘어 났을수는 있습니다. 어제 상한가 당시에 거래대금 약 1200억원을 발생시키며 시총대비 적당한 거래대금의 상한가 보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상한가 잔량또한 충분 했었습니다. 그럴수 있었던 이유는 하락장에서의 2차전지측의 수급 분산효과로 받을수도 있었던 반면에 강력한 제목이 뉴스기사가 매우 인상적이어서 가능할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바이오 관련된 좋은 제목의 뉴스로는 신약의 매우 큰 시장규모 또는 매우 흔한질병의 완벽한 치료제, 세상에 없던 신약, 혁신적인 신약 등등이 있습니다. 그와중에 127조원 시장공략이라는 제목을 달고 나온 대봉엘에스의 경우에는 매우좋은 제목의 뉴스 였던것같습니다.

또한 위고비 관련해서 최근 관련주들이 움직였었고 해외 각종 셀럽들이 이용하는 약이라며 세계적으로 주목받았던 약품이 시장을 주도 하고 있던것에 새로운 비만치료제 신약으로 파동을 일으킬수 있을 가능성에 대한 내용으로서 호재의 타이밍도 매우 좋았습니다.

뉴스의 내용 또한 리라글루이드 관련 정부 과제 수료, 특허 및 신기술 개발 완료, 식약처 허가 속도전 등등 호재 및 앞으로 있을 후속 호재 및 뉴스거리 까지 만들어 놓은 상황이니 꽤 좋은 내용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보통 재료의 판단 기준은 재료의 강도(제목의 힘), 주체의 파급력(정부, 기관, 대기업, 연준, 등등), 재료의 연속성(단발성인지 앞으로 후속 뉴스가 계속 따라붙을수 있응 재료인지) 등으로 구분됩니다. 이번 대봉엘에스의 재료의 크기는 꽤 상급으로 판단됩니다.

최근 300%이상 급등을 했던 동운아나텍의 경우 타액으로 혈당 측정이 가능한 기술 및 기기 상용화 뉴스로 300%이상 급등을 기록 했던 기록이 있기 때문에 동운아나텍을 보고 아쉬워 하던 많은 투자자들이 비슷한 재료강도의 대봉엘에스도 몰릴수 있을것으로 판단됩니다.

동운아나텍 일봉
동운아나텍 일봉

또한 이번 대봉엘에스의 재료 또한 꽤 큰 재료로 보여지고 동운아나텍의 첫 눌림 자리처럼 오늘 멋진 자리를 만들어준다면 분할로 진입 가능할것으로도 보여집니다. 

동운아나텍 분석글 보러가기>>

종목의 첫상한가 상승인 만큼 아직 앞으로 어떡게 흘러갈지는 모르지만 흐름을 잘 탄다면 꽤 짭짤한 수익을 낼수 있을 듯한 종목입니다. 

대봉엘에스 일봉
대봉엘에서 일봉

첫 상승 하는 자리도 매우 적절했다 전고점을 돌파 시키면서 상한가를 만든 모습. 어제의 상한가 자리에서 오늘 갭상승으로 놀린다면 윗 매물대가 많지 않아서 저항없이 세력이 원하는 만큼 올릴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때문에 고전 돌파 및 신고가영역으로 진입하는게 주식이 상승할수 있는 중요한 이유가 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